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위해서는 적절한 시기에 알맞은 검진이 중요합니다.
아가엄마여성의원의 검진클리닉은
숙련된 노하우를 가진 산부인과 전문의가
산모와 태아에게 발생할 수 있는 질병과 문제를 조기에 치료하여
건강한 출산을 할 수 있도록 안내해드립니다.
산후검진은 분만 후 6~8주간의 산욕기에
산모의 건강 상태를 체크하는 검진을 말합니다.
출산 전 산전검사로 태아의 건강 상태를 확인하던 여성들이 엄마가 된 후에는
정작 자신의 건강을 확인할 수 있는 산후검진은 소홀한 경우가 많습니다.
분만 후 6~8주간의 산욕기에는 산후 검사를 통해 건강 상태를 확인해야 후유증 없이 평생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절개 부위가 정상적으로 회복되고 있는지 반드시 점검해야 합니다. 출산 과정에서 발생한 상처에 세균이 침입하면 염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자궁이 임신 이전의 크기와 상태로 정상적으로 돌아왔는지, 자궁내막에 남아 있는 태반 조각이 없는지, 그리고 자궁이나 난소에 혹(종양 등)이 존재하지 않는지를 점검합니다.
임신 중에 철분이 부족한 상태가 계속되었거나, 출산 과정에서 많은 양의 출혈이 발생했다면 출산 후 빈혈이 생길 수 있습니다.
출산 경험이 있는 여성의 60% 이상이 소변을 볼 때 불편함이나 '요실금' 증상을 경험합니다. 추가 검진을 통해 정확한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이나 수유 시에는 엄마의 칼슘이 아기에게 전달되어 일시적으로 뼈가 약해질 수 있습니다. 출산 후에는 골다공증 위험도를 평가하고 미리 예방할 수 있도록 적절한 검사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출산한 여성 10명 중 약 1명이 산후 6주에서 12주 사이에 산후우울증을 겪게 됩니다. 증상이 심하거나 오래 지속된다면 병원을 방문해 전문적인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일요일 및 공휴일은 휴진입니다.